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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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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비만 정보(대상학생 교육자료)
작성자 최혜숙 등록일 19.06.03 조회수 245

- 청소년 비만 정보 -

 

우리는 음식을 먹어 에너지를 섭취하고 신체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소비하는데, 섭취량보다 소비량이 적으면 남은 에너지는 체지방으로 저장됩니다. 청소년기 비만은 드물게 유전자나 호르몬 이상에 의한 병적인 비만도 있지만,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섭취량에 비해 신체활동량이 부족하여 몸의 지방이 늘어나는 단순비만이 더 많습니다.

 

1.식사를 골고루, 알맞게, 제때에 합니다.(아침식사는 꼭!)

2.음식을 천천히 먹습니다.

3.좋아하는 운동을 골라 규칙적으로 합니다.

4.에너지가 함량이 높은 탄산음료, 인스턴트식품, 과자등의 섭취를 하지 않습니다.

5.나트륨과 당류의 섭취를 줄입니다.

·소금 대신 천연향신료를 사용합니다.

·, , 찌개의 국물은 적게 섭취 합니다.

·신선한 식품을 이용하고 채소와 과일, 우유를 충분히 먹 습니다.

·탄산음료 대신 물을 마십니다.

·후식은 달지 않게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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